IT

홈페이지 변경 알림 창제거 - 네이트온과 알툴즈의 기본페이지 싸움

생각파워 2017. 3. 2. 11:49

익스플로러를 쓰다보면 어떤때는 초기화면이 네이트였다가 또 어떤때는 ZUM 이었다가 합니다. 

할일도 바쁜데 초기화면이 어느거면 어떠랴 싶어서 그냥 놔뒀었습니다. 내가 가고 싶은 곳은 주소창을 쳐서 옮겨가면 되니까요.

 

근데 오늘 아침에는 컴퓨터를 껐다가 켰더니 이런 메시지가 나옵니다. 

 

 

 

 

변경을 해도 되고, 변경안함을 해도 되지만 변경안함 버튼이 누르기 편해서 변경안함 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런데도 계속 저 화면이 뜨는거죠. 보통은 저런창이 뜰때, 

 

나 어디에서 개발한 어떤 프로그램인데, 알수없는 프로그램이 네 기본홈페이지를 바꾸려고 해. 바꿀래 말래? 

이렇게 뜨는데, 이 창은 그런 내용도 없네요. 창 자체만 보면 이 창이 악성코드인줄...

어쨌든, 업무하는데 방해되니까 이 창부터 처리해야 될 것 같습니다.

매번 초기 홈페이지가 네이트나 zum으로 바뀌는걸로 봐선, 네이트온이나 알툴즈, 알약이 문제가 있지 않은가 싶네요.

요청사이트가 네이트로 바꾸려고 하는거 보면 네이트온을 먼저 처리해야 할것 같습니다. 

 

네이트온을 열고 메뉴에 환경설정에 들어가 봅니다. 

 

 

 

하단의 웹브라우저설정>>시작페이지 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시작페이지 보호하기' 에 체크가 돼 있네요. 이렇게 되어 있으니 시작할 때마다 시작페이지를 네이트로 바꾸려고 시도를 하게 되고, 다른 프로그램은 그걸 막으려고 하니 처음봤던 메시지가 뜨는거죠. 일단 이 '시작페이지 보호하기'의 체크를 해제하겠습니다. 따로 저장버튼은 없습니다. 체크하고 창을 닫으면 체크로 저장되고, 체크를 없애고 창을 닫으면 체크없이 저장이 됩니다. 

자~ 이렇게 처리하고 아까 그 창의 '변경안함'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렇게 하면 처음의 알림창이 뜨지 않네요.

 

 

여기까지 해결하고 나면 문제가 끝인데요, 아까 알림창이 아무래도 악성코드처럼 보여서 그것도 정리를 좀 해야될것 같습니다. 

다시 네이트온 시작페이지 보호하기를 체크해보겠습니다. 다시 알람창이 뜹니다. 

저 창을 띄우는 놈을 찾아보겠습니다. 실시간 체크를 하고 있는 알약이 의심이 되네요.

 

알약 실행 후 상단 MENU>>환경설정을 클릭하면 아래화면이 나타납니다. 

 

 

 

중간부분에 보면 홈페이지 자동보호가 On 으로 설정돼 있네요. 이걸 Off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한 후에 최초 홈페이지 변경알림창을 '변경안함'으로 처리하면 더 이상 홈페이지 변경알림창이 뜨지 않습니다. 

그런데!!!

그 창이 없어지고 나니까 화면 우측하단에 홈페이지 변경알림창이 뜹니다. 그래도 이건 알약에서 제어하는 거라고 친절히 알려주네요.

 

 

 

 

이 창도 귀찮다 싶으면 알약 환경설정에서 '홈페이지 자동보호' 밑에 '홈페이지 변경알림' 체크된 부분을 체크해제 해 버리면 됩니다. 

 

네이트온과 알약 둘다 홈페이지 자동보호 체크해제하고, 홈페이지 변경알림도 체크 해제하면, 홈페이지 자동보호같은 알림창이 뜨는일은 없겠네요. 

첫화면이 중요하긴 중요한가 봅니다. 매번 이렇게 치열하게 싸우는걸 보면 말이죠. 이렇게 끈질기니 오히려 악성코드 같은 느낌이 많습니다. 

이번기회에 싹 정리해서 내가 보고 싶은 화면을 메인으로 만들어 사용해야겠습니다.

 

 

 

반응형